composable CDP란?

2024. 5. 8. 20:07D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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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composable CDP is a modular solution that collects, models and activates customer data from your existing data infrastructure. This customer platform leverages the comprehensive data repository of a data warehouse, which already contains a detailed map of the customer journey.

 

컴포저블 CDP는 기존 데이터 인프라에서 고객 데이터를 수집, 모델링 및 활성화하는 모듈식 솔루션입니다. 이 고객 플랫폼은 고객 여정에 대한 상세한 맵이 이미 포함된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포괄적인 데이터 저장소를 활용합니다.

 

"Composable CDP"라는 용어에서 "CDP"는 "Customer Data Platform"의 약자입니다. Composable CDP는 기업이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고 활용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최신 접근 방식을 말합니다. 이 시스템은 기업이 다양한 데이터 소스에서 고객 데이터를 수집, 통합 및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동시에 개별 기능들을 모듈식으로 구성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Composable CDP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듈성(Modularity):
    • Composable CDP는 여러 개별 컴포넌트 또는 서비스로 구성되며, 이러한 각각의 컴포넌트는 특정 기능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수집, 데이터 품질 관리, 분석, 인사이트 생성 등이 각각 독립적인 모듈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유연성(Flexibility):
    • 기업은 자신의 특정 요구에 맞게 필요한 모듈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비용 효율성을 높이고, 필요하지 않은 기능에 대한 투자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3. 확장성(Scalability):
    • 비즈니스 요구가 변화하거나 데이터 양이 증가함에 따라, Composable CDP는 추가 모듈을 통합하거나 기존 모듈을 확장함으로써 이러한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4. 통합성(Integration):
    • 다양한 데이터 소스와의 통합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Composable CDP는 다른 시스템이나 플랫폼과의 연동을 용이하게 하여 데이터의 일관성과 접근성을 개선합니다.
  5. 개방성(Openness):
    • 이러한 플랫폼은 종종 오픈 API를 제공하여 다양한 개발자와 업체가 쉽게 접근하고, 필요에 따라 사용자 정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사용 예시:

예를 들어, 소매업체가 고객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여 맞춤형 마케팅 캠페인을 개발하려 할 때, Composable CDP를 사용하면 데이터 수집, 분석, 캠페인 관리 등 필요한 모듈만을 선택하여 효율적으로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Composable CDP는 특히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을 하는 기업들에게 유연성과 효율성을 제공하여 더 빠르고 정확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Reverse ETL과 비슷하다.

 

아래 사이트에서 너무 잘 설명하고 있음

https://www.dinmo.com/cdp/composable-cd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