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토 DevOps 부트캠프 후기

2021. 5. 30. 17:24Dev

728x90

안녕하세요

제 취업을 도와준 고마운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후기 적어봅니다.

저는 29살에 재취업을 결심하고 회사를 나왔어요.

30살에 클라우드로 먹고사는 IT회사에 DevOps팀으로 취업을 성공했어요.

 

취준할 때 다들 힘들잖아요.

처음에는 학원없이도 혼자서 잘 할수 있을거같다가  한두번 실패하면 도움을 받아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그런데 학원이나 전문적인 도움을 주는곳은 가격이 너무 비싸기도 하구요.



저는 페이스북 생활코딩에서 멘토님을 먼저 만났어요.

프로필이나 댓글 달아주신것들 보면서 믿음이 갔구요.

코멘토에 직무부트캠프를 진행하신다는것을 알고 망설임없이 등록했어요.

(사실 조금 망설이다가 얼리버드 할인을 놓쳤어요)

내돈내산 인증

 

학원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무엇보다 devops라는 분야를 경험할 수 있다는게 가장 컸죠.

 
DevOps의 기본이자 best practice인 ci/cd pipeline을 내 손으로 만들어본다는게 중요했죠

잠깐 설명하면 DevOps의 Best Practices에는 CI, CD, IaC, MSA, Logging&Mornitoring, Communication이 있어요.

저는 DevOps가 좋다는건 알겠는데 뭘 어떻게 시작해야될지 조차 모르는 상태였어요.

그리고 코멘토 강의를 듣고 무작정 실습을 하고 나서야 내가 뭘 공부해야하는지, 뭘 모르는지, 뭘 배우고있는지 윤곽이 잡히기 시작했죠.

단순히 실습만 진행하는게 아니라 혼자서 공부할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배웠어요.

(살짝 힌트를 드리면 백서(white paper)에요 무슨말인지 모르시겠다면 강의를 들어보세요 ㅎㅎ)

저는 사실 컴공을 졸업해서 커맨드라인 툴이나 제공해주시는 가이드라인을 보고 충분히 따라 갈 수 있었어요.

대신 컴퓨터 지식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면 충분한 시간투자가 가능한 분만 신청하시길 추천드려요.

 

실습은 AWS에서 코드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배포하는 과정들이 들어가있어요.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여러가지 툴이 있는데 그 중 AWS CodeBuild, CodeDeploy를 실습할 수 있었어요.

AWS Codebuild 화면
AWS CodePipeline

추가로 Argocd를 사용해서 배포까지 해봤습니다.

마지막 주차에는 그라파나와 프로메테우스를 이용해서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다른 개발 분야는 이미 정보도 많고 강의도 많은데 DevOps를 알려주는곳은 많지 않아요.

그리고 부트캠프 과정이 끝나고 채용공고를 보다가 제가 부트캠프에서 했던것과 정말 비슷한 내용을 발견했고
지원해서 면접을 봤어요.

면접때 제가 만든 pipeline에 대해서 설명하고 지금은 devops팀 신입으로 일하고 있어요.

코멘토 부트캠프가 없었다면 지금도 취업준비를 하고있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만큼 제 취업에 직접적인 도움이 된 DevOps실무 부트캠프 강력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수강한 부트캠프 링크입니다.

제가 수강했을때와 커리큘럼이 조금 달라졌을 수 있어요.

멘토님이 수강생들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받아주셔서 그런거니 걱정하지 마세요.

https://comento.kr/edu/learn/ITSW/SW%EA%B0%9C%EB%B0%9C-G786

 

  • '본 후기는 직무부트캠프를 직접 구매하고 수강한 후 작성하였으며, 후기 작성 이벤트에 참여하여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728x90